코딩강의

사피엔스관리자18-11-01 1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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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DU] 코순이 구하기 대장정

1. '코두'의 역할과 코딩

1) 코순이를 찾아 집으로 데리고 간다
- 동 작 : 키보드를 눌러 이동하기
- 코 딩 : 키보드를 누르면
              '코두'가 이동하도록 코딩

2) 푸쉬 패드, 미세먼지 구름, 공장을 파괴한다
- 동 작 : 깜박 신호로 파괴하기
          부딪쳐서 파괴하기

- 코 딩 :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르면
          깜박 신호(랜덤)가 발사되도록 코딩
          공장에 부딪치면 공장이 폭발하도록 코딩

3) 코순이에게 사과를 가져다 준다
- 동 작 : 집어들기와 내려놓기
- 코 딩 : '코두'가 사과에 부딪치면 사과를
              집어들고, 빨간색 코두에
              부딪치면 내려놓도록 코딩

4) 회색공장을 파괴하면 생겨나는 별을 먹고
    50포인트를 획득한다
- 동 작 : 점수 획득하기 (먹어서 점수 획득하기)
- 코 딩 : '코두'가 별에 부딪치면 별을 먹고,
          별을 먹으면(얻으면) 초록색 점수
          50포인트를 얻도록 코딩

5) 미세먼지 구름에 닿으면
    10포인트 씩 피해를 입는다
- 동 작 : 데미지 입히기
- 코 딩 : 코두가 잉크구름에 부딪치면
              빨간색 점수가 10포인트 씩
              올라가도록 코딩

6) 빨간색 점수가 100점 이상이면 패배하고,
  초록색 점수가 300점 이상이면 승리한다
- 동 작 : 패배조건과 승리조건
- 코 딩 : 빨간색 점수를  100포인트 이상
              얻으면 끝내기,
              초록색 점수를  300포인트 이상
              얻으면 승리로 코딩


3. '코순이'의 역할과 코딩

1) 정신을 잃고 있다가 코두가 준
    사과를 먹고 깨어난다
- 동 작 : 깨어나게 하기, 점수 획득하기
- 코 딩 : 코순이가 사과에 부딪치면
              사과를 먹고,
              사과를 먹으면(얻으면) 초록색 점수
              50포인트를 얻도록 코딩
              사과를 먹으면(얻으면)
              2페이지로 전환하도록 코딩

2) 정신을 차린 후 코두를 보고 따라간다
- 동 작 : 이동하기(따라가기)
- 코 딩 : 2페이지에 코두를 보면
              코두를 향하여 이동하도록 코딩

3) 미세먼지구름에 닿으면
    10포인트씩 피해를 입는다
- 동 작 : 데미지 입히기
- 코 딩 : 잉크구름에 부딪치면 빨간색 점수가
              10포인트 씩 올라가도록 코딩

4) 집 앞에 도착하면 초록색 점수
    100포인트를 얻는다
- 동 작 : 점수 획득하기
              (특정 지형 위에 올라가면
              점수 획득하기)
- 코 딩 : 1번 지형 타입 위에 올라가면
              초록색 점수 100포인트를
              한번만 얻도록 코딩


3. '푸쉬패드'의 역할과 코딩

1) 코두가 가까이 보이면 쫓아가고,
    코두가 가까이 보이지 않으면
    혼자 돌아다닌다
- 동 작 : 움직이기(따라가기, 방황하기)
- 코 딩 : 코두가 가까이 보이면
              그것을 향하여 이동하고,
              코두가 가까이 보이지 않으면
              방황하도록 코딩

2) 코두에게 부딪쳐서 코두에게
    1 포인트 씩 피해를 입힌다
- 동 작 : 데미지 입히기
- 코 딩 : '푸쉬패드'가 코두에게 부딪치면
              빨간색 점수가 1포인트 씩
              올라가도록 코딩


4. '회색공장'의 역할과 코딩

1) 미세먼지를 뿜어내고, 파괴되면
    별을 남긴다
- 동 작 : 생성하기
            (타이머를 이용한 자동 생성,
              부딪쳐서 생성하기)
- 코 딩 : 30초 마다 잉크구름을 발사하고,
              코두가 부딪치면 폭발할 때
              별을 창조하도록 코딩


5. '방어용 나무'의 역할과 코딩

1) 푸쉬패드로부터 코순이를 지켜준다
- 동 작 : 찌그려뜨리기, 기절시키기
- 코 딩 : 푸쉬패드가 부딪치면
              찌그러지거나 기절하도록 코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