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현장

2018.11.16 LG CNS 코딩지니어스 - 충북대학교 융합기술원

  • 조회수2,115
  • 추천수0

 

코딩지니어스가 충청북도 학생들을 만나기 위해 오창으로 갔습니다!

이번 코딩지니어스는 충청북도, 충청북도 교육청, 충청북도 지식산업진흥원, 충북대학교 융합기술원과

LG CNS가 협력한 대규모 프로젝트였는데요.

 

올해 여러 매체를 통해 코딩지니어스 보도자료가 많이 나갔는데,

학생들을 위한 IT교육에 열정이 많으신 충청북도 관게자께서 직접 연락을 주셔서 이번 충북 코딩지니어스 행사가 진행될 수 있었습니다.

코딩지니어스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연락까지 해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충북 오창 코딩지니어스는 충북대학교 융합기술원에서 진행하였습니다.

총 세개의 학교가 참여했는데요 생극중학교, 용암중학교, 충주미덕중학교 학생들이 직접 충북대학교 융합기술원에 모였습니다.

세 학교 학생들 중 평소에 코딩과 SW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을 특별히 선발하였기때문에 그 어느때보다 교육에 대한 기대가 컸습니다.

여느때처럼 코딩지니어스 운영자들은 행사 전날 행사장을 방문하여 사전세팅을 진행하였습니다.

충북대학교 융합기술원은 충북지역 산학협력의 요새답게 깨끗하고 학습을 위한 최적의 시설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충북대학교 융합 기술원

사전세팅을 마치고 다음날 교육을 위해 하루전날 오창을 찾아온 대학생 서포터즈와 함께 식사를 하였습니다.

 

 

 

서울 행사와 다르게 1박2일의 시간을 코지와 함께 해준 서포터즈들 고마워요!!

행사 당일. 9시가 되자 학생들이 융합기술원으로 속속 도착하기 시작하였습니다.

학생들은 짧게는 30분, 길게는 1시간 20분이 소요되는 거리를 달려 도착하였습니다.

 

 

학생들도 낯선 곳에서 새로운 내용을 배운다고 생각하니 한껏 들떠보이네요. 

 

Coding Genius 오프닝

 

Coding Genius 오프닝. 오늘 하루 코딩지니어스를 통해 배우는 내용과 Rule에 대해 알아보는 Intro 시간입니다.

선생님, 대학생 서포터즈들과도 인사를 나누고요.

 

Programming 기초 [Coding Itself]

 

노트북을 사용하여 실제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해보는 Programming 기초 시간입니다.

Java언어를 이용해 주어진 문제를 해결하면, 동물원의 동물 아이템을 획득하게 됩니다.

게임처럼 재미있게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워볼 수 있겠죠?

 

 

 

 

Physical Programming [Dynamic IT]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은 Physical Programming 시간입니다. 레고사와 MIT사가 합작하여 만든 레고 마인드스톰 EV3를 이용하여

우리 모둠만의 자율주행 버스를 만들어보는 시간인데요, 직접 디자인도하고 자율주행 경로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버스가 정류장에 설때마다 어른/청소년/어린이로 구분되는 교통카드를 태그하면서 LG CNS의 대표 솔루션인 교통카드시스템을 체험해 봅니다. 

 

본인들이 멋있게 만든 버스를 발표하는 모습입니다. 디자인이 정말 멋지네요.

앱만들기 진로체험 [My Future IT]

전자결제, IoT, 인공지능 등 다양한 기술들을 가지고 우리 모둠만의 앱을 기획/디자인 해보는 앱만들기 진로체험 시간입니다.

모둠원들이 아이디어를 내고 이를 발전시키는 과정과 아이디어에 기술을 붙여 더 많은 기능을 추가하는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많은 기술들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충북학생들의 아이디어는 정말 놀라웠는데요

기존 어플리케이션의 문제점을 정확히 파악하고 자신들의 목적에 맞게 이를 변경 및 추가하였습니다.

이곳이 코딩지니어스 현장인지 스타트업 투자현장인지 헷갈릴 정도로 수준높은 아이디어들이 쏟아져 나왔습니다.

 

 

모든 수업을 마치고 마지막 하이라이트인 기념사진을 촬영하였습니다.

하루종일 활동적으로 수업을 듣느라 지칠만도한데 끝까지 학생들의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았습니다.

충청북도는 저희가 가본 그 어느 지역보다도 학생들을 위한 SW교육에 대한 고민이 많고 의지가 큰 곳이엇는데요.

앞으로도 코딩지니어스가 충청북도 학생들을 도울 수 있는 기회가 된다면 적극 지원해드릴 예정입니다.

 

도와주신 충청북도, 충청북도 교육청, 충청북도 지식산업진흥원, 충북대학교 융합기술원에 다시한번 감사드리고

코딩지니어스 참여해준 생극중학교, 용암중학교, 충주미덕중 학생들에게도 수고했다는 말 전하고 싶습니다.

아직 코딩지니어스는 끝나지 않았습니다.

새로운 포스팅으로 다시한번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요!!!

 

LG CNS와 사피엔스4.0이 4차 산업혁명시대 IT꿈나무들을 응원합니다.